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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비지니스 매너 +경어

일본 비지니스 매너의 기본은 인사

by 문 문 2019. 4. 28.

일본 비지니스 매너는 인사입니다. 보통 알바를 시작하거나 회사에 들어가게 되는 경우 인사법을 제일 처음으로 배우게 되는데요. 일본에서 인사는 상대방을 인식했다는 메시지로써 모르는 사람이라도 직장 내에서 만난 사람들에게는 인사하는 것이 일반적인 매너입니다.

인사를 할 때 인사말과 동작이 분리 되게 행동해야 합니다.

먼저 인사말을 전한 후 허리를 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상황에 따라 세 가지 방법으로 분리됩니다.

보통 회사내 동료에게는 15도 인사를 손님에게는 30도 인사를 합니다.

 

회사 내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인사말로는

  • おはようございます。 안녕하세요
  •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감사합니다.
  • お疲れ様です。 수고하셨습니다.
  • 失礼します。 실례합니다.
  • 申し訳ございません。 죄송합니다.
  • 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잘 부탁드립니다.

손님을 상대할 때 사용하는 대표적인 인사말로는

  • いらっしゃいませ 어서 오세요.
  • かしこまりました 알겠습니다.
  • 少々お待ちくださいませ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お待たせ致しました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 申し訳ございません 죄송합니다.
  • 恐れ入ります 실례합니다.
  • 失礼いたしました 실례하였습니다.
  •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감사합니다.

손님을 상대할 때의 인사말은 현재형(です)이 아닌 과거형(でした)을 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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